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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련 

  • 소련 자주포 계열이 재조정됩니다
    • 추가된 신규 자주포: SU-122А (5단계), SU-14-1 (7단계)
  • 소련 자주포 계열은 다음과 같이 조정될 예정입니다

단계 

전차 

변경 사항 

II

SU-18

-

III

SU-26

-

IV

SU-5

-

V

SU-122A

신규 차량

VI

SU-8

 6단계→ 5단계

VII

S-51

6단계 → 7단계

VII

SU-14-1

신규 차량

VIII

SU-14-2

6단계 → 8단계

IX

212A

7단계 → 9단계

X

Obj. 261

8단계 → 10단계

독일 

  • 독일 자주포 계열이 재조정됩니다.
    • 추가된 신규 자주포: G.Pz. Mk. VI (e) (2단계), Pz.Sfl. IVb (4단계), G.W. Tiger (P) (8단계)
  • 독일 자주포 계열은 다음과 같이 조정될 예정입니다.

단계 

전차 

변경사항 

II

G.Pz. Mk. VI (e) 

신규 차량

III

Sturmpanzer I Bison

2단계 → 3단계

III

Wespe

-

IV

Pz.Sfl. IVb  

신규 차량

IV

Sturmpanzer II

2단계 → 4단계

V

Sturmpanzer 38(t) Grille 

4단계 → 5단계

VI

Hummel 

5단계 → 6단계

VII

Gw Panther 

6단계 → 7단계

VIII

G.W. Tiger (P)

신규 차량

IX

G.W. Tiger 

7단계 → 9단계

X

G.W. E-100 

8단계 → 10단계

미국 

  • 독일 자주포 계열이 재조정됩니다.
    • 추가된 신규 자주포: M44 (6단계), M53/M55 (9단계)
  • 미국 자주포 계열은 다음과 같이 조정될 예정입니다.

단계
 

전차
 

변경 사항
 

II

T57 

-

III

M7 Priest

3단계 4단계

IV

M37

3단계 → 4단계

V

M41

-

VI

M44 

신규 차량

VII

M12

6단계 → 7단계

VIII

M40/M43

7단계 → 8단계

IX

M53/M55 

신규 차량 

X

T92

8단계 → 10단계

프랑스

  • 프랑스 자주포 계열이 재조정됩니다.
    • 추가된 신규 자주포: AMX 105 AM mle. 47 (4단계), Bat.-Châtillon 155 55 (9단계)
  • 프랑스 자주포 계열은 다음과 같이 조정될 예정입니다.

단계 

전차

변경 사항

II

BS

-

III

Lorr.39LAM

-

IV

AMX 105 AM mle. 47  

신규 차량

V

AMX 105 AM mle. 50

4단계→ 5단계

VI

AMX-13 F3 AM

5단계 → 6단계

VII

Lorraine 155-50 

6단계 → 7단계

VIII

Lorraine 155-151

7단계 → 8단계

IX

Bat.-Châtillon 155 55

신규 차량 

X

Bat Chatillon 155 58

8단계 → 10단계

  • 신규 프리미엄 전차 추가: 영국 5단계 중전차 A33 Excelsior
  • 국가별로 신규 위장무늬가 추가됩니다.
    • 소련: 동계용 1개, 하계용 2개
    • 독일: 사막용 1개, 하계용 2개
    • 프랑스: 하계용 3개
  • 신규 지도인 “단장의 능선”이 추가됩니다. (한국, 가을 지도)
  • 조우전에 다음의 지도가 추가됩니다: 광산, 호반 도시, 레드셔
  • 루인베르크와 호반 도시에 창공을 가르는 새가 추가됩니다.
  • 전투 후 전적 통계 확인 창이 개선됩니다.
  • 로그인 화면에 월드 오브 탱크 업적 목록이 재조정됩니다.
  • 다음의 문자가 삭제됩니다
    •  “뽀빠이”, “미키 마우스”, “베티 붑” 이 문자를 사용한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문자 구매 방식에 상응하는 형태로 보상이 지급됩니다. (골드 또는 크레딧)
  • 특별 전투 화면의 일부 부분이 향상됩니다. (국가 화면, 전차 종류 또는 단계 제한)
  • 신규로 가입한 모든 계정에 기본 1단계 전차에는 숙련도 100%의 승무원이 탑승하도록 변경됩니다.

게임 매카닉

  • 다음 전차의 피해 모델이 향상됩니다.
    •  SU-8, SU-85B, Cromwell, Comet, Matilda Black Prince, SU-5, SU-76, Т95, Т92, M12, M41, M7 Priest, T57, G.W. E 100, G.W. Tiger, Hummel, Pz.Kpfw. V/IV, IS-6, Pz.Kpfw. III/IV, Object 268, FV215b (183), Wespe.
  • 파편 방지대의 추가 장갑 보호력이 재조정됩니다.
    • 소형 파편 방지대 – 20% (15%에서 상향됨).
    • 중형 파편 방지대 - 25% (15%에서 상향됨).
    • 대형 파편 방지대 - 30% (15%에서 상향됨).
    • 70톤 이상의 중전차용으로 장갑 보호력이 50% 추가되는 초대형 파편 방지대가 추가됩니다.
    • 70톤 이상의 중량을 지닌 차량에 장착된 모든 파편 방지대가 장착 해제되어 보관소로 이동되며 ‘초대형 파편 방지대’로 변경됩니다.
  • 성형작약탄 폭발 방식이 다음과 같이 새로 추가됩니다.
    • 성형작약탄이 80도 이상으로 입사할 경우 (탄약에 따라 설정은 약간씩 다릅니다) 도탄되지만 장갑 관통력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.
    • 성형작약탄이 관통하면 연속적인 제트 분사체 형태로 변하기 때문에 전차 내부에서 튕겨나가지 않습니다.
    • 성형작약탄이 관통하면 10cm를 이동할 때 마다 장갑 관통력을 5%씩 손실합니다. (공간 장갑 표면과 장갑 간 1미터 이동하면 50%)
    • 장갑을 통과한 성형작약탄은 경사 효과가 포함된 장갑 수치의 총량과 같은 값의 관통력을 잃은 만큼의 힘을 가집니다.
    • 현가장치는 공간 장갑으로 계산됩니다.
  • 위장무늬 패턴과 위장막을 사용했을 때 위장무늬 계산 방식이 변경됩니다.
    • 이제부터 전차 수치, 위장무늬 패턴과 위장막 수치가 누적됩니다. 차량 등급에 따라 위장막과 위장무늬가 현저히 큰 위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. (예시: 구축전차들은 가장 높은 보너스를 얻습니다.)
    • 거의 발각되지 않는 구축전차들이 존재하는 부작용 현상을 방지하고자 덤불이나 쓰러진 나무 뒤에 엄폐했을 때의 종합적인 위장 보너스가 20%만큼 낮아집니다.
  • 높은 단계 전차들의 수입이 늘어납니다. (이에 포함되는 전차의 전체 목록은 추후에 부록으로 공개해 드릴 예정입니다.)
    • 10단계 전차 (자주포 제외): 평균 10%만큼 수입 증가
    • 9, 8, 7, 6 단계 전차 (자주포 제외): 10단계 전차만큼은 아니지만 수입 증가
  • 포탄 궤적을 일시적으로 볼 수 없습니다.
    • 자주포 궤적을 제외하고 탐지되지 않은 적 전차의 전체 포탄 궤적이 삭제되었습니다.
    • 자주포의 조준 모드를 통해, 위치가 발각되지 않은 적 자주포의 궤적을 볼 수 있는 범위가 줄어들었습니다.
  • 사격 정확도 계산 매커니즘이 변경되었습니다. 조준원의 가장자리로 탄이 날아갈 확률이 20% 줄어들었습니다. 탄환이 더 정확해졌기 때문에 정 중앙으로 날아갈 확률이 높아졌습니다.
  • 피해량과 관통 계산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. 평균 최대 수치는 5% 미만의 빈도로 표시되며, 평균에 해당하는 수치가 더 잦은 빈도로 표시됩니다.
  • 자주포 또는 구축전차에 적용했던 경험치 획득 요건 중 피해량 관련 계수를 낮추는 부분이 삭제됩니다. 피해량으로 산출되는 경험치에 대하여 구축전차는 33% 이상, 자주포는 50%를 추가로 받습니다.
  • 적 전차의 궤도를 끊어서 얻는 ‘지원’ 보너스가 추가됩니다: 적 전차의 궤도를 끊고 아군이 피해를 입히거나 계속 탐지한 상태에서 격파할 경우 추가적인 경험치 보너스를 얻습니다. 탐지한 전차에 현재 피해를 입힌 대상에게 적용되는 방식과 유사하게 작동합니다.
  • ACPR과 ARCP 탄환의 탄환 표준화가 5에서 2도로 감소합니다.
  • 누가 피해를 입었는지와 누가 물리적인 영향(절벽이나 물로 밀기 등)을 이용하여 전차를 파괴하였는지에 따라 어떤 보너스(XP, 크레딧, 처치 횟수)를 줄 것인지를 결정하는 매커니즘이 추가됩니다.
  • 저격 모드에서 이동간 사격 시 피격 시 살짝 흔들리는 조준원을 고정할 수 있는 새로운 카메라 모드가 추가됩니다. (동적 카메라 사용 옵션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음)
  • 중대전에서 각 전차 병종별로 다르게 적용되던 요구 조건이 조정됩니다. 이제 모든 ‘중대전 체급’에서 중형전차, 중전차, 구축전차, 자주포에 대한 요구 사항이 다음과 같이 동일해 집니다: 주니어– 6단계 Tier IV, 미디엄 – 6단계Tier VI, 챔피언 – 8단계Tier VIII, 무제한 – Tier X.  경전차에 대한 제한은 아직 준비 중입니다.
  • 플레이어가 아군 사살로 추방되면, 전투가 끝난 다음에 추방되지 않고 즉시 추방됩니다.

밸런스 재조정

  • Matilda Black Prince의 부양각이 높아졌습니다.
  • ‘협만’ 지도의 밸런스가 변경되었습니다. 또한 한 층으로 된 목조 건물을 파괴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.
  • 웨스트필드의 강습전 모드의 밸런스가 재조정되었습니다.
  • ‘와이드파크’ 지도를 4,5,6단계 무작위 전투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.
  • 자주포 전체의 밸런스가 재조정되었습니다. 전체 목록은 업데이트가 가까워지면 공개될 예정입니다.
  • 전체적인 자주포의 탄속이 줄어들었습니다. (일반 탄: 10~15%, 박격포탄: 50%)
  • 대부분의 차량에 들어오는 값을 재조정했습니다. (전체 목록은 특별 부록으로 추후에 공개해 드릴 예정입니다.)
  • 자주포 대부분의 재장전 시간이 평균 10~20% 느려집니다.
    • 프리미엄 탄환의 밸런스가 재조정됩니다. (이에 포함되는 전차의 전체 목록은 추후에 부록으로 공개해 드릴 예정입니다.)
      • 각 프리미엄 탄환의 종류에 따라 계산된 관통 수치와 관통력의 효율 기준치에 따라 구매 가격이 조정되었습니다.
      • APCR/ACRP 일부의 구매 가격이 올랐으며 일부는 내렸습니다.
      • 거의 모든 HEAT의 구매 가격이 올랐습니다. APCR/ACRP와 같은 효율을 내는데도 상대적으로 더 싼 가격이었기 때문에 조정되었습니다.
      • 일부 HE 유형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프리미엄 HEAT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.
    •  프리미엄 HE 탄환의 밸런스가 재조정됩니다. (이에 포함되는 전차의 전체 목록은 추후에 부록으로 공개해 드릴 예정입니다.)
      • 높은 단계의 HE 장갑 관통력이 낮아졌습니다.
      • 중간 단계의 HE (105-122 mm 구경) 장갑 관통력이 현저히 낮아졌습니다.
    • 특성이 변경된 프리미엄 탄환은 8.5 패치에서의 탄환 구매 가격에 따라 크레딧으로 보상됩니다.

    시각 효과 조정

    • VK 16.02 Leopard 전차 모델이 향상되었습니다.
    • 다음 전차들의 모델이 향상되었습니다.
      •  VK 16.02 Leopard, Matilda Black Prince, SU-85B, SU-14, T26E4 Super Pershing, G.W. Panther, SU-26, Hummel, Е-100 (turret has been moved 10 cm closer to the front), SU-18, Object 212, Т-54, BТ-2, АТ2, Pz.Kpfw. II Ausf. G, Pz.Kpfw. I Ausf. C, Matilda IV, Sturmpanzer II, Aufklärungspanzer Panther, T57 Heavy Tank, M2 Light Tank, AT 8.
    • 다음 지도의 그래픽이 향상되었습니다.
      • 무로방카, 와이드 파크 , 비행장
    • 루인베르크 지도의 시각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.
    • 기지 깃발의 애니메이션이 재작업되었습니다.

    사운드 개선

    • 사운드 처리 모듈이 재작업되었습니다. 이제 시스템 리소스를 덜 소모하고 찌그러지는 소리가 감소되어 더 많은 사운드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지도에 주변 음성 배치 매커니즘이 변경되었습니다. 무감대가 삭제되고 자주포 모드 상태에서 바람 소리의 볼륨이 증가했으며, 물, 산업용 물체, 불용 이벤트가 생성되었습니다.
    • 굴곡이 심한 지형을 통과하는 동안 전차가 지면을 맞췄을 때의 소리가 줄어들었습니다.
    • 원거리에서의 화염 효과음 커졌으며, 카메라 위치에 따른 소리의 의존도가 변경되었으며, 원 거리에서 소리를 듣는 물리적 모델이 추가되었습니다.
    • 전차가 서로 스쳐 지나갈 때 더 현실적인 소리를 만들어 내고자 ‘도플러 효과’가 적용되었습니다.
    • 전차 명중 효과음이 늘어났습니다.
    • 전차 파괴 효과음이 변경되었습니다.
    • 3D 매개 변수가 추가되었습니다. 5.1 멀티 시스템을 갖춘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진행할 때 사실감과 생동감이 크게 증가될 것입니다.

    기술 개선

    메모리 누수와 관련된 정보 알림 매커니즘이 재작업되었습니다.

    • FPS가 떨어지는 게 감지되면, 리소스 사용과 시스템 성능에 따라 특수 효과(폭발, 연기, 화염)를 줄이는 자동 품질 조절 시스템이 추가됩니다.
    • 동적 그림자 표시 매커니즘이 일부 수정되고 개선됩니다. 이 개선을 통해 소수 유물의 그림자 품질이 전체적으로 개선됩니다.

    버그 수정

     

    프랑스 전차와 부품의 이름이 수정되었습니다.

    • 다리에서 일부 전차의 회전 속도가 느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전투와 동영상 튜토리얼에 작은 오류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일부 물체를 파괴했을 때 잘못된 파괴 표시 효과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실제 파괴된 부품과 영향을 받은 건물과 물체의 시각 파괴 모델 간의 차이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작은 주변 물체의 파괴 모델을 수정했습니다.
    • 동적 쉐이드 표시 오류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NVIDIA 309과 최신 드라이버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WoT 클라이언트가 가끔 강제 종료되는 결과를 낳던 충돌 문제 일부를 수정했습니다.